본문 바로가기
기업소개

CCM

고객을 위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명칭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 중심경영

출처 : 한국소비자원 CCM 홈페이지(https://www.kca.go.kr)

정의

CCM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중심으로 (재)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이다.

소비자중심경영 CCM은 소비자의 소리(VOC)를 서비스, 제품기획, 구매, 생산, 물류, 홍보, 영업, 품질, 서비스에 반영하고 리더십(LEADERSHIP), 시스템(SYSTEM), 성과(PERFORMANCE)를 평가하여 소비자 효용을 증대하고 소비자 권익을 증진함

출처 : 한국소비자원 CCM 홈페이지(https://www.kca.go.kr)

인증기관 및 운영기관

인증기관 : 공정거래위원회, 운영기관 : 한국소비자원

목적

CCM 인증마크

CCM 인증서

2012년(최초)과 2014년에 이어 2016년 3회 연속 인증 획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