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D

탄소중립연구소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위한 탄소중립방법을 연구하는 “Carbon Neutral Research Center”

삼천리는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에 부합해 도시가스가 탄소를 배출하지 않거나 마이너스 배출하도록 전환하는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이사 직속 탄소중립연구소로 기존 연구소 기능을 확대 개편함으로써 도시가스 이용 고객의 탄소중립 실현에 공헌하고 신에너지 사업 분야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에너지 종합연구소 연구 사진 2장

도시가스 연료 탈탄소화 공급을 위한 기술 연구

탄소중립 핵심수단으로써 수소에 주목하고 사업진입을 위해 전체 value chain에 대한 필요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생산분야에서는 청록수소 등 청정수소 생산기술을 연구하고 있으며, 유통분야에서는 기존 도시가스배관 활용 또는 수소 전용배관 공급기술의 연구를 통해 저탄소 도시가스 공급 기술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분야에서는 순수소 연료전지 등 수소이용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기술 개발 / 적용 기반 마련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ICT 기반의 배출권 인증 및 활용 방법론과 기술 정립에 대한 부분 등 그룹 탄소감축 인증 및 활용 방안 도출과 관련된 연구를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기술연구부문(에너지부문 : 신규NG용도 / 에너지저감 기술 / 신재생에너지 / 에너지 네트워크 / 융합에너지, 환경부문 : 상수관망관리 / 수질관리기술 / 폐기물 자원화기술), 경제연구부문(국내외 경제 전망, 정부정책 및 산업정책 동향 분석, 에너지정책 동향 분석) → 국내외 경제 · 경영 환경의 변화 대응 및 최신기술과 신규시장 리더십 확보 → 지속성장 가능성 제고 및 신성장 동력 확보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