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센터

뉴스센터

삼천리의 최신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 드립니다

[ 사회공헌 ]천만장학회 제32기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2018.02.21

재단법인 천만장학회가 21일, 제32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지고 장학생 100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날 천만장학회는 고등학생 30명과 대학생 70명 등 총 100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으며, 이들에게 올해 총 5억8천여만원의 장학금을 후원할 예정이다.

 

천만장학회는 일반적인 장학재단과는 달리 장학생을 고등학교 재학 시 미리 선발하여 대학교 진학에 대한 경제적 걱정 없이 공부에만 열중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으며, 대학교 입학 후 일정 성적 유지 시 4년 학비 전액을 지원하는 차별화된 장학제도를 운영해 장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정기적인 장학생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받은 도움을 더 큰 사랑으로 되돌려 주는 가슴 따뜻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천만장학회는 1987년, 故 이천득 삼천리 부사장과 이만득 現 삼천리그룹 회장 두 형제가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사재를 출연해 설립하였으며, 두 사람의 이름 첫 글자를 따서 이름 붙였다. 지난 30여년 동안 장학생 2,107명을 지원하며 젊은 인재의 동반자이자 교육계의 귀감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특히 지난 해인 2017년에는 설립 30주년을 맞아 故 이천득 설립자의 모교인 홍익대학교에 예술인재 양성 공간인 이천득관을 준공하고, 선·후배 작가들이 다 함께 참여하는 추모전시회 ‘同行’을 개최하였으며, 천만장학회를 거쳐 간 모든 선·후배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홈커밍데이가 열리는 등 3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앞으로도 천만장학회는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미래인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하여 다양한 장학사업을 지속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천만장학회 윤은기 이사장(왼쪽)이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천만장학회 관계자 및 장학생의 기념사진>

 

이전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5년 연속 선정
2018.02.27
다음글
자매결연 군부대(해병대 제2사단) 후원 방문
2018.02.12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