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센터

뉴스센터

삼천리의 최신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 드립니다

[ 사회공헌 ]2017년 베트남 해외봉사 실시 2017.04.01

삼천리그룹 해외봉사단이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1일까지 베트남 낙후지역을 찾아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전했다.

 

삼천리그룹 신입사원 등으로 구성된 25명의 해외봉사단은 베트남 하이즈엉성에 위치한 안럼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시설 개·보수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먼저 삼천리 해외봉사단은 벽면이 벗겨지고 곰팡이가 심하게 핀 학교 건물 곳곳을 새롭게 도색 했으며, 노후한 학교 정문을 새롭게 교체 하고 아이들을 위한 벽화도 계단 벽면에 그렸다. 또, 먼지와 곰팡이가 가득해 학생들이 찾지 않던 도서관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교육 기자재 및 150여권의 책을 기증해 새롭게 단장시켰으며, 600여명의 아이들이 체계적으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운동장에 레일을 조성하는 등 아이들이 학교 곳곳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교육 환경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해외봉사단은 다양한 교육 인프라 및 프로그램의 부재로 아이들이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예체능 교육을 충족시키기 위해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에코백과 액자를 알록달록하게 꾸미는 미술 수업을 비롯해 딱지치기, 판 뒤집기, 링 던지기 등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단체 게임, 비누방울 놀이 및 위생교육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해외봉사단은 아이들을 위해 마술쇼, 한국 노래, 댄스 등을 펼치며 문화 교류 활동을 전개했으며, 치약, 칫솔 등 위생용품 및 간식 600여개를 전교생에게 나눠줬다.

 

해외봉사에 참여한 한 삼천리 신입사원은 “이번 기회를 통해 기부와 봉사의 기쁨에 대해 더 깊게 생각해 볼 수 있었으며,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항상 해맑게 지내는 아이들을 만나면서 보다 긍정적인 사고로 변화해야겠다는 생각도 함께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는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하여 다양한 방면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그 바탕에는 ‘3道’(즐거운 경영, 준비된 경영, 함께 하는 경영) ‘9經’(가정애·직장애, 자율 경영, 열린 경영, 안전환경 경영, 인재중시 경영, 창조혁신 경영, 기업가치 경영, 고객감동 경영, 나눔상생 경영)이라는 삼천리 고유의 경영철학이 있다. 특히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동반성장하며 지속발전을 추구하는 ‘나눔상생 경영’은 국내를 넘어 세계로 나눔의 손길을 내미는 삼천리 해외봉사단의 정신을 잘 보여주고 있다.

 

 

 

<2017 삼천리 해외봉사단 : 봉사단원과 현지 학생들 단체사진>

 

 

 

<2017 삼천리 해외봉사단 : 베트남 아이들이 봉사단을 환영하며 한국어 인사말을 준비했다>

 

 

 

<2017 삼천리 해외봉사단 : 봉사단원들과 아이들이 비누방울 놀이를 함께 하고 있다>

이전글
삼천리 Together Open 2017 자원봉사단 발대식
2017.04.05
다음글
제51기 주주총회 개최
2017.03.24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