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소개

연료전지

도시가스는 가정에서 산업용, 발전용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연료전지(Fuel Cell)란?

연료전지는 수소와 산소의 전기화학적 반응을 이용해 화학 에너지를 전기 및 열 에너지로 전환하는 신재생 발전 시스템으로, 효율성이 좋은 도시가스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방식이 현재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연료전지에 메탄(CH4)이 주성분인 도시가스(LNG)를 주입하고 이를 고온의 수증기(H2O)와 화학반응시켜 수소를 추출한 뒤 산소와의 결합을 통해 전기를 생산합니다. 삼천리는 도시가스가 가진 강점인 경제성과 공급 안정성을 바탕으로 연료전지 사업을 추진해 높은 환경개선 효과까지 거둠으로써 탄소중립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진단 : 열진단, 전력진단, 열화상진단, 유동해석, 환경진단

연료전지의 장점은?

기존 화력발전 시스템에 비해 이산화탄소(CO2), 질소산화물(NOx)이 현저히 적게 발생하고 황산화물(SOx), 미세먼지 등의 대기오염 물질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깨끗하고 안전한 친환경 에너지 생산장치입니다. 악취와 오폐수 배출이 없고 소음과 전자파의 영향이 적어 도심지에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태양광 및 풍력 발전 등이 넓은 입지를 필요로 하는 데 비해 연료전지는 입지 제약을 거의 받지 않아 공간 효율성이 높고, 대규모 송전탑이나 송전선이 불필요한 분산형 전원이기 때문에 송전 중의 전력 손실이 적은 이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