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기관 및 운영기관
-
공정거래위원회인증기관
-
한국소비자원운영기관
| 서비스 이행기준 | 2024년 | 비고 | |
|---|---|---|---|
| 시기별 특별 안전점검 | 5회 (설·추석 연휴, 해빙기, 우기, 동절기 대비) |
5회 / 년 | |
| 가스 안전사용 홍보 | 105회 | 방문 홍보, 방송 홍보 등 | |
| 배관 건전성 관리 | 중압배관 정밀 안전진단 | 298km | - |
| 굴착공사 관리 | EOCS 신고 접수 | 25,665건 | - |
| 가스안전 모니터 신고 | 5,549건 | ||
| 서비스 이행기준 | 2024년 | 비고 | |
|---|---|---|---|
| 전문 기술교육 | 가. 기술교육 | 18회 (331시간) | 비대면 교육 (동영상 자료) 등 |
| 나. 외부방문 안전교육 | 10개 초등학교 20회, 복지관 3회, 기업체 1회 | ||
| 서비스 이행기준 | 2024년 | 비고 |
|---|---|---|
| 고객 편의성 향상 | 요금 미납 안내 및 시스템 개선 | - |
| 특수계량기 비용 제도개선 시행 ('24. 6월) | 인천광역시 | |
| 사용자공급관 안전진단 시행 | - | |
| CO 중독 예방을 위한 가스보일러 긴급점검 | - | |
| 대용량 고객(수요처) 정밀 안전진단 | 20개소 |
| 서비스 이행기준 | 2024년 | 비고 |
|---|---|---|
| 사회적 배려 대상자 요금경감 | 556억원 | 평균 225,634세대 |
| 사회적 취약계층 가스시설 지원 | 860세대 | 노후 가스기기 교체, 가스타이머콕 설치 지원 등 |
| 복지사각지대 발굴 제보 | 165건 | 경기도 |
삼천리는 에너지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 고객에게 따뜻하고 편리한 에너지를 제공하기 위해 2010년 SI(Service Identity, 서비스 정신)를 선포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욱 편안한 동반자가 되기 위해 Heart & Care를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CCM의 목적은 기업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를 확산하고 소비자 관련 시스템의 구축과 정비를 통해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해 소비자 후생의 증대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출처: 소비자24 홈페이지(https://www.consumer.go.kr)
인증기관
운영기관
기본형 마크
가로형 마크
2012년 최초 인증이후 2024년까지 7회 연속 인증 획득
2020년 공정거래위원장으로부터 CCM 인증 우수기업 표창 수상
삼천리는 Service Identity (Heart & Care '세상과 인간을 향한 따뜻한 배려')를 바탕으로 고객님께 한 발 더 다가서고자 2012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은 이래 2024년까지 7회 연속으로 인증을 계속 획득하며 고객감동 실현에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