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삼천리
회사소개
도시가스부터 신재생에너지까지 에너지로 채우는 따뜻한 일상
(주)삼천리는 1955년 설립된 종합에너지기업입니다. 1982년 도시가스 사업에 처음 진출해 1987년 LNG를 국내 최초로 공급하며 대한민국에 LNG 도시가스 시대를 열었습니다. 단일 도시가스 기업 최장 배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를 연중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명열병합발전소를 통해 지역사회에 열과 전기를 공급하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연료전지, 바이오가스 및 폐기물 에너지 활용 등 신재생 에너지 사업 발굴에 나서고 있습니다
-
대표이사
이찬의, 유재권
-
설립일
1955년 10월 01일
-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 42
-
전화번호
02-368-3300
-
사업분야
도시가스 소매공급업
- SNS
사업 현황
대한민국 최대 도시가스 기업으로 도시가스 산업을 선도합니다
-
도시가스 시장 점유율
한국도시가스협회 도시가스
사업편람 기준 17%의 점유율(2024 기준) 1 위 -
공급 세대
경기도 13개 시,
인천광역시 5개 구의 공급 권역(2024 기준) 335 만 세대 -
배관 길이
단일 도시가스 기업 기준 최장의 배관
네트워크(2024 기준) 8,188 km -
도시가스 판매량(2024 기준) 38.5 억 ㎥
사업소개
-
도시가스사업
대한민국 최대 도시가스 기업으로서 연소 시 공해물질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깨끗한 연료인 도시가스를 경기도 및 인천광역시 일대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가정용, 산업용, 발전용 등 우리 사회 모든 곳에서 이용되는 도시가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시설물 점검 및 보수를 시행하며, 도시가스 시설물에 대한 24시간 상시 모니터링이 가능한 스마트배관망시스템 구축으로 빈틈없는 안전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신재생 에너지 사업을 통해 도시가스 사업의 지속성장과 친환경 사업 확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집단에너지사업
삼천리 광명열병합발전소에서는 광명역세권 지구와 소하·신촌지구 및 인근 지역에 지역 냉·난방용 열과 전기를 공급합니다. 또한, 에너지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경제성을 높이기 위해 발전소 부지 내 연료전지를 설치하고 다양한 저가열원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