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wer Co., Ltd.
회사소개
깨끗한 에너지로 만드는 더 나은 세상
2014년 말 상업운전을 시작한 안산복합화력발전소는 834MW 용량의 친환경 LNG발전소로 시화 및 반월 스마트허브를 비롯한 경기도 안산시 인근 지역의 전력 계통 안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기도 서남부 지역 최대 규모의 발전소로서 급변하는 전력시장 환경 속에서도 고객이 밀집한 수도권에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친환경 연료인 LNG를 이용하기 때문에 고체 연료나 액화 연료에서 발생하는 황산화물 및 미세먼지 배출이 적어 친환경 발전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S-Power는 완벽한 설비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안정적으로 전력을 생산하여 전력계통 안정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전 지구적 문제인 온실가스 감축에도 앞장서는 친환경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
대표이사
Kim Won-joong
-
설립일
January 2, 2012
-
주소
14, MTV 2-ro, Danwon-gu, Ansan-si, Gyeonggi-do
-
전화번호
031-254-3002
-
사업분야
Power generation business, Heat supply business
사업소개
-
발전사업
㈜에스파워는 LNG를 사용하여 우선 가스터빈에서 1차로 전기를 생산하고, 여기에서 발생하는 고온 배기가스로 만든 증기로 증기터빈을 돌려 다시 한 번 전기를 생산하는 복합화력 방식으로 높은 에너지 효율을 실현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생산된 전력은 전력거래소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LNG를 연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고체연료나 액화연료와 달리 황산화물과 미세먼지 배출이 적어 환경 부담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발전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열공급사업
전기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을 회수하여, 지하에 매설된 열배관을 통해 인근 집단에너지 사업자인 안산도시개발에 공급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전력 생산 후 발생하는 배기가스와 증기를 활용해 난방 및 급탕용 열을 공급함으로써 에너지 이용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추가적인 연료의 사용없이 전력생산 과정에서 발생한 열을 재활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온실가스와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줄여 친환경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