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센터

뉴스센터

삼천리의 최신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 드립니다

[ 사업 ]자발적인 혁신으로 큰 변화 만드는 삼천리 2022.12.02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가 2일 ‘2022 삼천리 혁신한마당’을 개최했다.

 

삼천리는 매년 그룹 전 부서가 자발적으로 주제를 선정해 혁신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한 해 동안 진행한 과제의 결과를 발표·공유하는 혁신한마당을 열고 있다. 혁신과제의 주제와 범위에는 제한을 두지 않으며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면 적극 발굴하여 혁신하고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올해도 장비 개발, 설비 개선, 업무효율 증대를 위한 프로세스 구축, 안전한 작업환경 구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과제가 진행됐다. 특히 그동안은 에너지 분야에서 과제가 주로 진행되었다면 올해는 생활문화 분야에서도 폭넓게 실행되어 BMW 딜러 사업을 펼치는 삼천리모터스가 과제를 선보이는 등 모든 사업 부문에서 고른 참여가 돋보였다. 과제가 완료된 후에는 전문가 심의 및 현장 방문 등의 철저한 사전 검증을 거쳐 우수과제를 선정했으며, 이날 열린 혁신한마당에서는 앞서 선정된 주요 우수과제에 대한 최종 발표와 평가가 이루어졌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실시됐다. 과제의 선정배경, 추진경과, 기대효과가 일목요연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사전에 발표영상을 제작하였고, 현장에서 영상을 시청하고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해 실시간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심사위원단은 대면 방식 못지 않게 면밀한 평가를 내릴 수 있었으며, 발표자 역시 과제 결과의 우수성을 적극 표현하기 위한 사전준비에 집중할 수 있었다.

 

삼천리는 글로벌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는 경영환경에 적극 대응하여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 임직원의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장려하고 있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창조혁신 경영 실현을 통해 미래성장의 엔진을 가동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2022 삼천리 혁신한마당이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진행되고 있다>

이전글
삼천리,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6회 연속 획득
2022.12.09
다음글
삼천리, 지역사회 자연 지킴이로 나서
2022.10.24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