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센터

뉴스센터

삼천리의 최신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 드립니다

[ 사업 ]삼천리, 안전의식 강화하는 '가스안전 결의대회' 개최 2022.10.05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 삼천리가 5일 오산 기술연구소에서 안전한 도시가스 사용환경 조성을 위한 의지를 다지는 ‘2022 가스안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삼천리는 도시가스 사용량이 많은 동절기에 대비하여 매년 10월을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가스안전 집중강화의 달’로 정하고, 철저한 사전관리 정신을 기반으로 전 구성원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삼천리와 협력회사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가스안전 결의대회’를 열고 있다.

 

이날 대회에서는 지난 1년간의 안전관리 추진경과를 보고하고 가스사고 예방에 기여한 이들을 대상으로 안전문화상을 시상했다. 안전문화상은 ▲ 대용량 가스시설 안전관리에 기여한 ‘우수 사용시설 안전관리자’ ▲ 사고 발생 방지에 이바지한 ‘감사고객’ ▲ 가스사고 예방에 솔선수범한 ‘우수 고객센터’ ▲ 안전한 시공현장 조성에 기여한 ’우수 협력업체’ ▲ 안전관리 직무에서 업무 개선에 이바지한 ‘안전문화 선도자’ 등 총 5개 부문에서 시상이 이루어졌다.

 

이후 모든 사고는 사전에 예방한다는 ‘사전관리’ 정신과 각자 위치에서 안전관리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정명사상’을 바탕으로 안전관리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안전문화 정착에 전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모든 삼천리와 협력회사 임직원이 결의문을 낭독했다.

 

삼천리는 이날 열린 가스안전 결의대회를 계기로 삼천리, 협력회사, 고객이 다 함께 안전의식을 확립하여 모든 안전사고와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굴하고 아무리 사소한 사고라도 원인 분석과 개선책 수립 등 철저한 관리를 통해 안전문화 생활화를 실천하자는 의지를 다졌다.

 

한편 삼천리는 업계 리딩 컴퍼니로서 체계적으로 구축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도시가스 안전관리를 선도하고 있다.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통합지휘통제시스템을 24시간 운영하고 연중 도시가스 공급시설 관리·점검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스마트배관망시스템 등 최신 IT 기술을 안전관리 업무에 접목하고 기술력 향상을 위한 장비 개발에 나서는 등 빈틈없는 안전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국민에게 신뢰받는 안전한 종합에너지기업으로서 무사고 무재해와 안전환경 경영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삼천리 차봉근 도시가스사업본부장이 '2022 가스안전 결의대회'에서 안전문화상을 시상하고 있다>

 

<'2022 가스안전 결의대회'에서 임직원들이 가스안전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이전글
삼천리 애뉴얼리포트 美 LACP ‘2021 비전 어워드’ 대상 수상
2022.10.12
다음글
삼천리, 창립 67주년 기념식 개최
2022.09.30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