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센터

뉴스센터

삼천리의 최신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 드립니다

[ 사업 ]삼천리, 바이오가스 도시가스 연료화로 탄소저감에 기여 2022.04.29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가 4월 29일 시흥시와 '시흥시 클린에너지센터 바이오메탄가스 공급 및 수급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삼천리와 시흥시가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시흥시 클린에너지센터에서 생산되는 바이오메탄가스를 삼천리가 구매해 도시가스에 혼입하여 공급하는 사업이다. 이는 양 기관이 친환경 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사업기획 단계서부터 바이오메탄가스의 효율적 활용에 대해 협력하여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로, 탄소저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흥시 클린에너지센터는 맑은물관리센터 내에 하수찌꺼기, 음식물류 폐기물, 분뇨 병합처리시설을 설치하여 폐기물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고 악취 저감 및 친환경 바이오가스를 생산하는 시설로, 지난 해 3월 착공하여 2024년 3월 준공 예정인 민간투자사업이다.

 

삼천리는 클린에너지센터에서 생산한 바이오메탄가스 약 3백만㎥를 연간 수급 받아 인근 산업체에 친환경 저탄소 도시가스로 공급할 계획이며, 도시가스 대체를 통해 연간 석유 환산 3천 톤의 화석연료 수입 대체와 6천 5백 톤의 온실가스 저감 효과가 예상된다.

 

삼천리 관계자는 "이번 시흥시 클린에너지센터 협약을 바탕으로 삼천리가 앞으로 더 많은 지자체와 협력하여 바이오가스를 활용한 도시가스 연료화, 그린수소 생산 및 공급 등 친환경 에너지 보급을 확대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환경부가 유기성폐자원의 바이오가스화에 대한 입법예고를 준비하고 있어 앞으로 바이오가스를 활용한 탄소중립 사업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 김정태 삼천리 인천지역담당 상무(우)와 이면종 시흥시 맑은물사업소장(좌)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삼천리 및 시흥시 관계자들이 29일 시흥시청에서 열린

'클린에너지센터 바이오메탄가스 공급 및 수급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전글
삼천리, 바이오매스 활용 에너지 전환 실증 국책과제 수행
2022.05.12
다음글
삼천리, 비대면 교육 강화해 임직원 미래인재로 육성
2022.04.08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