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센터

미디어룸

삼천리의 최신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 드립니다

[ 기타 ]언택트 '안전실천 다짐대회' 개최 2021.02.04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인 삼천리가 4일, 안전한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2021 안전실천 다짐대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삼천리는 도시가스 안전관리를 선도해 나가는 업계 리딩 컴퍼니로서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에너지 사용환경을 조성하고자 매년 ‘안전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하고 전 임직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대면 행사를 가지는 대신 임직원들이 화상회의 시스템에 원격으로 접속한 가운데 실시간 비대면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안전실천 다짐대회에서는 지난 해 국내에서 발생한 각종 도시가스 안전사고 사례의 사고원인, 진행경과, 조치결과, 시사점 등을 다각도로 분석해 발표했으며, 유사한 사고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관리 정신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예방대책을 수립하자는 의지를 다지는 임직원들의 다짐 릴레이가 이어졌다. 특히 차봉근 도시가스사업본부장은 대회사를 통해 안전에 대한 기본과 원칙 준수, 사용시설 안전점검 강화, 체계적인 보고방식 수립 등을 강조했다.

 

한편 삼천리는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스마트배관망시스템 구축, 빈틈없는 24시간 통합지휘통제시스템 운영, 실전과 같은 정기 비상훈련 실시 등을 통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종합에너지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앞으로도 최신 IT 기술을 안전관리 시스템에 적용하는 데 최선을 다하며 국내 도시가스 업계 안전관리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앞서 나갈 계획이다.

 

 

 

<삼천리 임직원들이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안전실천 다짐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이전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8년 연속 선정
2021.02.26
다음글
‘제6회 도시가스 서비스 수준 진단 평가’ 1위 선정
2021.01.19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