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센터

뉴스센터

삼천리의 최신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 드립니다

[ 사업 ]‘삼천리톡’으로 비대면 모바일 서비스 강화 2020.11.04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활용해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천리톡’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했다.

 

삼천리톡은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인 삼천리가 지난 2018년 출시한 모바일 서비스로 고객이 카카오톡으로 요금 조회, 전입·전출 신청, 자가 검침 등을 직접 처리할 수 있다. 삼천리는 그동안 삼천리톡을 운영해 오면서 발생한 고객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추가해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 시켰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삼천리 고객이라면 누구나 삼천리톡으로 ▲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도시가스 요금 납부 ▲ 자동이체 신청 ▲ 도시가스 요금 미리 계산 ▲ 각종 도시가스 신청서 발송 등의 유용한 서비스를 새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요금 조회와 납부, 전출 신청과 요금 미리 계산과 같이 서로 연관성이 높은 서비스들은 바로 연계하여 한 화면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개편해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이사 접수, 요금 조회, 자가 검침 등 기존에 제공되던 서비스 역시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개편했으며 복잡한 과정 없이 한 번의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한편 삼천리톡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없이도 카카오톡에서 삼천리를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거나 요금 고지서와 검침 및 안전점검 안내문의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때라면 24시간 언제든지 상담원과 통화하지 않고도 신속하게 필요한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어 언택트 시대에 알맞은 비대면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도시가스 업계 리딩 컴퍼니로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빅데이터 기반의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며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이전글
건축물용 연료전지 보급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 체결
2020.11.12
다음글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로 업무 생산성 향상
2020.10.16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