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센터

뉴스센터

삼천리의 최신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 드립니다

[ 기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7년 연속 선정 2020.02.25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가 2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도시가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로써 삼천리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가 시작된 2004년부터 올해에 이르기까지 17년 연속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의 경영활동에 필요한 가치영역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매년 발표하는 인증제도다. 올해는 산업계 간부진 9,651명, 애널리스트 206명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총 97개 산업군에서 부문별 1위를 선정했다. 평가지표로는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총 6가지 요소품질을 활용하였으며, 삼천리는 모든 평가영역에서 1위를 차지하며 도시가스 부문 종합 1위로 선정됐다.

 

올해 창립 65주년을 맞는 삼천리는 경기도 13개 시, 인천광역시 5개 구에 깨끗하고 편리한 에너지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으로서 발전 및 집단에너지 사업을 추진하여 국민에게 도시가스, 열, 전기를 모두 공급하는 종합에너지기업으로 거듭났다. 또한 생활문화 사업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추진해 미래 지속성장에 앞장서고 있으며,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고자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아 올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17년 연속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기업의 내실을 다지며 미래성장의 기반을 구축해 지속성장을이끌어 가는 동시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나눔상생 경영을 실현하여 따뜻한 사회, 안전한 세상,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 ‘사랑받는 기업’이 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전글
코로나19 피해 극복 위한 성금 1억원 기탁
2020.02.28
다음글
'보이는 ARS' 서비스 오픈
2020.02.13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