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센터

뉴스센터

삼천리의 최신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 드립니다

[ 기타 ]자녀와 함께 하는 역사문화 탐방 실시 2018.04.27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가 4월 26일, 직원 및 자녀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 광주 및 여주시를 찾아 ‘자녀와 함께 하는 역사문화 탐방’을 실시했다.

 

프로그램은 경기도자박물관, 세종대왕 역사문화관, 세종대왕릉ㆍ효종릉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한국 도자기의 역사 및 세종대왕의 업적을 직접 눈으로 보고 배우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본 프로그램은 단순 방문에 그치지 않고 민들레역사교실 교사가 함께 참여해 어린이 눈높이에서 쉽게 역사적 배경과 특징을 설명해 아이들의 이해력을 높일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이동하는 차량에서부터 프로그램이 종료될 때까지 OX퀴즈, 엽전 포인트 제도, 역사왕 레이스 등 다채로운 게임과 퀴즈 형식을 활용해 아이들과 부모 모두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탐방에 참여한 삼천리 진성배 과장의 자녀 윤서 양(11)은 "오늘 하루 아빠와 함께 소풍 온 것처럼 재미있었고 새로 만난 친구들과 게임을 하듯이 즐겁게 공부해 더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다”고 전했다. 진성배 과장은 “아이가 회사에서 직원들을 위해 마련한 가족 봉사활동,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아빠 회사에 대해 좋은 생각을 많이 갖게 되는 것 같아 뿌듯하다”고 밝혔다.

 

‘자녀와 함께 하는 역사문화 탐방’은 삼천리가 가정과 직장의 균형 잡힌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2016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였으며 임직원과 자녀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을 남기면서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구성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삼천리가 '즐거운 일터'를 지향하는 기반에는 삼천리 고유의 경영철학인 ‘3道’(즐거운 경영, 준비된 경영, 함께 하는 경영) ‘9經’(가정애·직장애, 자율 경영, 열린 경영, 안전환경 경영, 인재중시 경영, 창조혁신 경영, 기업가치 경영, 고객감동 경영, 나눔상생 경영)이 있다. 특히 가정과 직장의 조화로운 삶을 통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추구하는 '가정애·직장애'는 삼천리가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GWP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바탕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모든 임직원이 행복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문화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전글
김해림 프로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 3연패 달성
2018.05.06
다음글
삼천리그룹 임원부인회 봉사활동 실시
2018.04.24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