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센터

뉴스센터

삼천리의 최신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 드립니다

[ 기타 ]구성원의 올바른 인성 함양 위해 경영철학 교육 실시 2017.09.13

삼천리, 구성원의 올바른 인성 함양 위해 경영철학 교육 실시

 

 삼천리가 7월 17일부터 9월 8일까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색 경영철학 교육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2015년 창립 60주년을 맞아 그룹 고유의 경영철학과 구성원의 행동양식이 응집된 ‘39과 인간의 도리’를 발간한 바 있는 삼천리는 본 책의 내용을 구성원들에게 공유하여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시키기 위해 지난 해부터 경영철학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해 교육이 그룹 경영철학인 ‘39에 중점을 두었다면, 올해는 삼천리인이라면 지켜야 할 인간의 도리를 교육 모듈로 개발, 그룹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주목할 것은 주입식 강의가 아니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직원들이 스스로 자신의 가치관과 삶의 의미를 되짚어 볼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다.

 이번 교육은 이틀 동안 다섯 가지 주제로 나누어 진행됐는데, △하늘의 길 △행복의 길 △인생의 길 △직업의 길 △세상의 길이 그것이다. ‘하늘의 길’에서는 서예 활동을 통해 스스로를 존귀하게 여기는 마음을 갖도록 하였고, ‘행복의 길’에서는 사진전, 행복계획서 작성 등 시각 자료를 통해 자신만의 참된 행복의 의미를 구체화하였다.

 ‘인생의 길’에서는 야외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동료,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것이 인생임을 깨달을 수 있도록 하였고, ‘직업의 길’은 임원 강연과 그룹 경영철학 달성을 위해 실천 아이디어를 수립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세상의 길’은 연극이라는 새로운 형식을 빌려 역지사지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처럼 경영철학 교육은 자칫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내용을 흥미롭고, 구성원들과 소통하며 협업하는 체험형 커리큘럼으로 구성해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이수한 한 직원은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이틀이라는 시간이 지루할 틈 없이 지나갔다”며 “특히 인생에서의 우선 순위가 무엇인지 되돌아보고, 가족, 동료 등 주변 사람들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된 값진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삼천리는 앞으로도 다양한 경영철학 및 인성 교육을 전개하여 기업의 지속성장은 물론 임직원들이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하늘의 길 - 서예를 통해 나의 가치를 생각해 보기>

 

 

 

 

 

 

 

 

 

 

    

<행복의 길 - 진정의 행복의 의미에 대해 고찰하고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보는 직원들>

 

 

 

 

 

 

 

 

 

 

              

                 <직업의 길 - 경영철학 관련 다양한 실행 아이디어를 논의>

 

                  <세상의 길 - 연극을 통해 역지사지의 마음을 이해하는 교육생>

 

 

 

이전글
'2017 혁신 경진대회' 개최
2017.09.26
다음글
광명역세권지구 전력계통 연계 협약 체결
2017.08.22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