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센터

미디어룸

삼천리의 최신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 드립니다

[ 사회공헌 ]2017 저소득층 가스타이머콕 보급사업 시작 2017.05.25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가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가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가스시설 지원사업에 나섰다. 삼천리는 25일, 인천광역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함께 과열 화재 예방을 위한 가스타이머콕 보급사업을 개시했다.

 

삼천리는 지난 4월, LH경기지역본부와 가스안전 취약계층의 가스안전 향상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올해 8월까지 공급권역 내 영구임대아파트에 거주하고,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고령자(65세 이상), 국가유공자 등 1,600세대에 타이머콕을 보급 할 예정이다.

 

가스타이머콕은 음식물 조리 중 발생 가능한 과열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이 되면 가스밸브를 자동적으로 차단하는 장치로 가스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이를 통해 보다 안전하게 가스를 사용하여 대형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천리는 지난 2014년부터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가스타이머콕 설치에 적극 앞장서고 있으며, 소외계층 대상 노후 가스시설의 점검ㆍ수리ㆍ교체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가스안전 사랑나눔’ 활동도 10년 이상 꾸준히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의 안전한 가스환경 조성에 이바지하며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삼천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관계자 및 주민들>

 

 

 

<취약계층에 타이머콕 설치 및 설명 진행>

 

이전글
자녀와 함께 하는 쿠킹클래스 개최
2017.05.27
다음글
플라워데이 및 패밀리데이 시행
2017.05.22
로딩중